[일:] 2025년 06월 17일

  • 오산시, 지역 내 소비 촉진 위한 ‘경기 살리기 통큰세일’ 추진

    오산시, 지역 내 소비 촉진 위한 ‘경기 살리기 통큰세일’ 추진

    – 총 4개 상권, 도비 4천400만원 확보로 소비촉진과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 오는 21일 오색시장에서 개막식 개최…지역상권 소비 선순환 구조 기여 – 李 시장 “소상공인은 물론 시민 모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라…”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오는 21일부터 29일까지 관내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에서 ‘2025년 상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세일’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경기 살리기 통큰세일’은 경기도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는 소비…

  • 오산시, ‘2025년도 예산학교’ 운영으로 주민참여예산 이해도 제고

    오산시, ‘2025년도 예산학교’ 운영으로 주민참여예산 이해도 제고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6월 13일 오산시민을 대상으로 ‘2025년도 오산시 예산학교’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주민참여예산제도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를 높이고, 예산편성 과정에 시민의 실질적인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는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들이 참여해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주민참여예산제도 전문가의 강의로 진행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주민참여예산제도의 개념 및 운영 절차 ▲우수 제안사례 소개 ▲주민제안사업 의견서 작성 요령과…

  • 오산시, 제5기 청년협의체 워크숍 개최

    오산시, 제5기 청년협의체 워크숍 개최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6월 14일(토) 물향기수목원 일대에서 제5기 오산시 청년협의체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청년협의체 위원 간 소통 강화와 타 지역 청년활동 사례 공유, 지역자원 탐방을 통해 협의체의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1부에서는 아이스브레이킹과 팀빌딩 조향 클래스를 통해 위원 간 친밀감을 높였고, 2부에서는 경기도/화성시에서 청년참여기구 활동을 수행 중인 청년활동가의 활동사례를 공유하며 오산만의 청년 활동…

  • 오산시, ‘2025년 어린이보호구역 개선사업’ 시행

    오산시, ‘2025년 어린이보호구역 개선사업’ 시행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어린이들이 보다 안전한 통학 환경에서 등·하교할 수 있도록 세미초등학교와 화성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 내 노후된 도로 및 교통안전시설을 정비한다고 밝혔다. 시는 경기도와 함께 2025년 어린이보호구역 개선사업 대상지를 선정하고, 경기도 교부금과 시비 각각 5억 원씩 총 10억 원의 예산을 확보했다. 이번 정비 사업은 오는 6월 중순부터 7월 말까지 진행되며, 노후된 도로 재포장과 방호울타리, 차선분리대 등 안전시설…

  • 오산시 중앙동, 민관협력 사례관리 특화사업 ‘건강UP 마음UP’ 발대식 개최

    오산시 중앙동, 민관협력 사례관리 특화사업 ‘건강UP 마음UP’ 발대식 개최

    오산시 중앙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백경희)는 지난 16일 민관협력 사례관리 특화사업인 ‘건강UP 마음UP’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 20명이 참여해 1:1로 매칭된 사례관리 대상자에게 정기적으로 주·부식품을 제공하고, 안부 확인과 말벗 서비스 등을 통해 신체 건강과 정서적 안정을 지원할 것을 다짐했다. ‘건강UP 마음UP’ 사업은 오는 6월부터 11월까지 6개월간 진행되며, 심리·정서 문제와 영양 결핍…

  • 오산시 대원1동, ‘제5회 아이좋아 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오산시 대원1동, ‘제5회 아이좋아 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오산시 대원1동(동장 고영재)은 지난 6월 14일(토) 원동근린공원에서 ‘제5회 아이좋아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대원1동 행정복지센터와 주민자치회가 공동 주최하고, 대원1동 단체연합이 주관했으며,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과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이 협력하여 진행됐다. 축제 현장에서는 청소년 댄스, 밸리댄스, 통기타 연주, 어르신 마술쇼, 음악줄넘기, 비보잉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졌다. 특히 대원1동 동민노래자랑 본선 무대가 열려 주민들의 열띤…

  • “오산청년회의소, 제4회 ‘금쪽같은 울아빠’ 행사 성료…100가족이 함께한 특별한 하루”

    “오산청년회의소, 제4회 ‘금쪽같은 울아빠’ 행사 성료…100가족이 함께한 특별한 하루”

    오산청년회의소(회장 정동민)가 주관한 ‘제4회 금쪽같은 울아빠, 아빠와 함께하는 신나는 하루!’ 행사가 지난 15일 오산 오색문화체육센터 대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오산 지역 초등학생과 아버지로 구성된 100가족이 참여해, 일상에서 쉽게 경험하기 어려운 ‘부녀(부자) 간 특별한 하루’를 만끽했다. 참가자들은 홍팀과 청팀으로 나뉜 운동회, 공연 관람, 레크리에이션 등 알찬 프로그램을 함께 즐기며 소중한 추억을 쌓았다. 특히 이날 공연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