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2025년 06월 03일
-
오산↔성남 광역버스 확대 논의 두 시장 교통 협력 맞손
– 하루 7회뿐인 기존 광역버스…출퇴근 불편해소 위해 신규노선·증차 추진 – 오산, 세교2지구 출발 직행노선·프리미엄버스 등 개선안 성남시에 제안 – 8302번 신설 이후에도 배차간격·좌석 부족 해소 안 돼…시민 불편 지속 – 李 시장“대중교통 격차 해소 시급…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 이끌 것” 오산시(시장 이권재)와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2일 성남시청에서 간담회를 열고, 오산발 성남행 광역버스 노선 확대 및…
-
오산시 공립 물빛나래유, 장애인식개선교육 실시
◦ 통합교육 환경 조성을 위한 체계적 교육 운영 체제 강화 ◦ 공동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경험 중심 교육으로 장애인식의 공감대 형성 경기도 오산시 공립 물빛나래유치원(원장 김미숙)은 경기도교육청 통합교육 구축 사업 ‘2025 정다운학교’ 운영교로서, 5월 26일부터 30일까지 유아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체장애인협회와 연계해 유아의 눈높이에 맞춘 이야기 나누기 활동으로 진행됐다. 유아들은 ‘다름’을 주제로…
-
오산시 중앙도서관, 2025년 길 위의 인문학 운영
오산시(시장 이권재) 중앙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2025년 인문정신문화 사회적 확산 사업의 일환인 ‘길 위의 인문학’사업을 운영한다. 이번 인문학 강좌는 국비 천만원을 지원받는 사업으로 ‘덕분에 고마웠어. 함께하는 우리’를 주제로 식물, 곤충, 동물 3가지 테마로 구분된다. 각 분야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하여 깊이 있는 생태학적 인문학 탐구수업과 물향기수목원 및 국립생태원 탐방이 결합 된 강좌이다. 강연에는 숲생태 전문서점…
-
오산시, 여성폭력방지위원회 위원 위촉 및 회의 개최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29일 오산시청 2층 상황실에서 여성폭력 방지 및 피해자 보호·지원을 위한「오산시여성폭력방지위원회」를 신규 구성하고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오산시여성폭력방지워윈회는 작년 9월「오산시 여성폭력 및 스토킹 예방과 피해자 보호에 관한 조례」개정에 따라 경찰서·소방서를 포함한 여성안전과 관련된 기관 및 시설 대표가 추천하는 자를 공개모집하여 총12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었다. 이날 회의는 위원 위촉장 전수, 부위원장 호선 선출, 오산시 여성폭력방지 대응…
-
오산시, 2025년 어린이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 실시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5월 30일 어린이에게 응급상황이 발생한 경우 종사자의 대처능력 향상을 위한 ‘어린이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해당교육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고 한국보육진흥원에서 실시하는 「어린이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른 법정 의무교육으로, 어린이집, 학원, 아동복지시설, 사회복지관 등 13세 미만의 어린이가 주로 이용하는 시설의 종사자는 응급처치 실습을 포함한 어린이 안전교육을 매년 4시간 이상 받아야 한다. 이번 교육은 실습과정(2시간)으로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
오산경찰서, ‘보이스피싱 범죄 예방’에 기여한 은행 직원 2명에 감사장 수여
오산경찰서(서장 윤주철)는 30일 신한은행 오산금융센터지점과 오산신협 본점을 방문하여 보이스피싱 범죄예방에 기여한 은행직원 A씨와 B씨에게 각각 감사장과 112신고 포상금을 수여했다 신한은행 오산금융센터지점에 근무하는 A씨는 지난 3월 13일 고객이 캐피탈 대출받아 거액을 인출하려는 것을 의심하여 신속히 112신고 및 기인출(500만원)된 계좌 지급정지를 통하여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했다. 또한, 오산신협 본점에 근무하는 B씨 역시 3월 17일 고객이 대환대출 보이스피싱에 속아…
-
오산소방서, 성심학교에서 맞춤형 화재안전교육 진행
○ 5월 29일 오산시 지곶동에 위치한 발달지체 학생 특수학교인 성심학교에서 관서장 화재안전교육 진행 오산소방서가 지난 29일 장애인 특수학교인 성심학교에서 교직원을 대상으로 화재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화재 발생 원인 및 예방 방법 △초기 대응을 위한 소화기 및 소화전 사용법 △비상 시 교직원의 역할 및 대피 절차 등을 다루었다. 특히, 장애 학생들의 안전한 대피를 돕기 위해 개별…
-
“주소 몰라도 구조 OK”, 오산시, 스마트 건물번호판 전국 첫 도입
– 스마트폰 터치 한 번이면 112‧119에 위치 자동 전송…NFC 기반 긴급신고 – 점자판·고휘도 반사소재로 취약계층 배려…연말까지 오색시장 등 확대 – 李 시장“시민 생명 지키는 스마트 인프라… 전국 가장 안전한 도시로” 오산시가 전국 최초로 스마트폰 터치만으로 112나 119에 자동으로 위치를 전송할 수 있는 스마트 건물번호판을 도입했다. NFC(근거리 무선통신) 기술을 적용해, 긴급 상황에서도 보다 빠르고 정확한 신고가…
-
오산경찰, 오색시장과 손잡고 범죄예방 총력
– 6월 야맥축제 앞두고 현수막 캠페인 오산경찰서(서장 윤주철)가 오산오색시장상인회, 오산도시공사와 협업해 지역 대표 전통시장인 오색시장 범죄예방 활동에 나섰다. 최근 오산 오색시장을 중심으로 유동인구가 급증하고, 특히 야맥축제를 앞두고 음주로 인한 무질서, 절도 등 범죄 발생 우려가 높아짐에 따라, 오산지구대에서는 선제적 대응 차원에서 시민 안전 확보에 나섰다. 이에 따라, 경찰은 시장 내 주요 취약지점에 현수막을 설치하고, 경각심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