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정광윤)은 오는 9월부터 10월까지 관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 인성교육 역량을 지원하기 위한 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특강은 최해옥 W&K 교육연구소 소장과 이혜수 분당한양아이소리센터장이 ‘인성을 기르는 자녀와의 소통방법’이란 주제로 자녀의 성장단계별 특성을 이해하고 부모의 역할 및 가정에서의 인성교육 방향을 제시하고자 마련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그동안 교육지원청과 거리가 멀어 참여가 어려웠던 화성 서부 지역의 학부모들을 위해 6개 권역으로 나눠, 학부모의 교육 참여 기회를 확대했다. △태안 권역은 진안도서관 △동탄 권역은 다원이음터 △봉담 권역은 봉담읍행정복지센터 △남양 권역은 송린이음터 △향남 권역은 화성시자원봉사센터에서 운영하고, 오산 권역은 오산시자원봉사센터에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강 참여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권역별로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선착순 마감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학부모협력팀(031-379-1146)으로 문의하여 안내받을 수 있다.
이경임 지역교육협력과장은 “가정에서 부모의 역할과 인성교육 기능이 강조되면서 학부모의 교육참여 중요성도 부각되고 있다.”라며, “가정과 학교가 함께하는 인성교육을 통해 학생의 바르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