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자살예방센터, ‘세계 자살예방의 날’ 기념 생명사랑 토크 콘서트 성료

오산시자살예방센터, ‘세계 자살예방의 날’ 기념 생명사랑 토크 콘서트 성료

오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설 자살예방센터(센터장 홍종우)는 지난 8월 29일에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기념하여 개최한 생명사랑 토크 콘서트 “그럼에도, 살아내는 당신에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토크 콘서트에는 정신건강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는 유튜브 채널 ‘뇌부자들’의 출연자로 잘 알려진 김지용·오동훈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참여해, 삶의 무게로 지친 이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공감, 그리고 생명의 소중함을 전하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했다.

 

행사 현장에서는 ‘내가 힘들 때 위로받고 싶은 말’을 주제로 한 생명사랑 캠페인 부스도 함께 운영되어, 시민들에게 직접적인 참여와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권재 오산시장은 “정신적 어려움이나 고통을 겪는 분들에게는 작은 관심과 따뜻한 말 한마디가 큰 힘이 될 수 있다”며, “이번 토크 콘서트가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고 지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오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설 자살예방센터(☎031-374-8680)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자살예방상담을 상시 진행하고 있으며, 주말·야간에는 자살예방상담전화(☎109), 정신건강상담전화(☎1577-0199)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SNS 상담 마들랜을 통해서도 365일 24시간 상담 지원이 가능하다.


게시됨

카테고리

,

작성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