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2024년 12월

  • [기획]오산형 AI교육·외국인 화상영어 수업 주목 ‘글로벌 인재 양성’ 꾀하는 오산시

    [기획]오산형 AI교육·외국인 화상영어 수업 주목 ‘글로벌 인재 양성’ 꾀하는 오산시

    – 오산시,‘맞춤형 지자체 교육’…소프트웨어·반도체 분야 인력 양성 – 오산형 AI교육·미래형 고등학교 전환…‘교육환경 조성’에 앞장선다 – 미래형 고등학교로 탈바꿈…신산업 주도하는 ‘마이스터고 전환’목표 – 李 시장 “교육, 미래 책임지는 중요한 분야…선도적 역할 기대” 민선 8기 이권재 시장의 교육 철학은 ‘맞춤형 지자체 교육’이다. 글로벌 시대를 이끌 아이들이 디지털 시대 전환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선행학습 시키는 데 목적이…

  • 오산시 남촌동 자연보호협의회장, 백미 10kg 37포 기탁

    오산시 남촌동 자연보호협의회장, 백미 10kg 37포 기탁

    오산시 남촌동(동장 정찬웅)은 3일 김명석 남촌동 자연보호협의회장이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백미(10kg) 37포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남촌동 자연보호협의회장 김명석은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으로 평소에도 다양한 지역사회 사업을 추진하며 나눔을 실천해오고 있었고 작년 12월에도 백미 10kg 37포를 남촌동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한 바 있다. 김명석 회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나눔 활동에 참여해 꾸준히 어려운 이웃을 돕겠다”고 밝혔다. 정찬웅 남촌동장은 “함께…

  • 오산시 초평동, 오산양문교회 사랑으로 버무린 ‘김장 김치’ 기탁

    오산시 초평동, 오산양문교회 사랑으로 버무린 ‘김장 김치’ 기탁

    오산시 초평동(동장 김성주)은 지난 3일 오산양문교회(담임목사 김성우)에서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성도들이 함께 담근 김장 김치 50통을 전달했다고 전했다. 오산양문교회 김성우 담임목사는“이웃을 사랑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내미는 것이 교회의 사명이자 존재 이유인 것 같다”며 “추운 겨울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싶어 성도들과 함께 힘을 모아 기탁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성주 초평동장은 “오산양문교회에서 항상…

  • 오산시, 2025년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오산시, 2025년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이달 2025년 청년인턴 및 대학생일자리, 홍익일자리 등 공공일자리 참여자를 모집한다. 청년인턴사업은 관내 미취업 청년들에게 공공부문에서 일하면서 경력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직업 경험과 경제적 안정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선발대상은 공고일(12월 2일)기준 오산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18세 이상 34세 이하 미취업 청년이며 상반기 근무기간은 내년 1월 20일부터 6월 13일까지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 오산시, 아동보호체계 구축 보건복지부 평가 우수상 수상

    오산시, 아동보호체계 구축 보건복지부 평가 우수상 수상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3일 2024년 아동보호체계 구축 우수지자체 평가에서 2020년 아동보호체계 공공화 이래 최초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아동보호체계 구축 우수지자체 평가’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하여 아동보호체계 구축에 대한 지자체의 노력을 평가하고 아동보호의 공공성 강화에 대한 지자체 인식을 제고하기 위한 것이다. 평가는 ▲아동보호 조직·인력 운영 ▲사례결정위원회 운영 ▲아동보호서비스 제공 실적 ▲우수사례 4개 분야 11개 항목을 전국 229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 오산시, 대표 관광지로 ‘서랑저수지’개발…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기대

    오산시, 대표 관광지로 ‘서랑저수지’개발…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기대

    오산시가 서랑저수지를 힐링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한 첫발을 내디뎠다. 시는 지난 3일 시청 상황실에서 ‘서랑저수지 시민 힐링공간 조성 사업 설계 용역 착수 보고회’를 개최하고, 서랑저수지를 오산시 대표 힐링관광지로 개발시킬 방안을 논의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이권재 오산시장을 비롯해 관련 부서장과 용역 수행기관 관계자 등 약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착수 보고와 참석자들의 질의답변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사업은 서랑저수지 일원에…

  • 오산시 중앙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해뜰두드림」 실시

    오산시 중앙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해뜰두드림」 실시

    오산시 중앙동(동장 백경희)은 지난 29일 오색시장 일대에서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인 중앙동 통장(통장단협의회장 김광순)과 함께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캠페인 “해뜰두드림”을 실시했다. “해뜰두드림”은 2017년에 첫 시작한 사업으로 명예사회복지공무원과 함께 오색시장, 의료기관, 편의점 같은 주민 편의시설이나 고시원, 원룸촌 같은 취약지역 등을 다니며 위기가구 제보 안내, 복지서비스 연계·지원, 명예사회복지공무원 홍보 등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백경희 중앙동장은 “관내 복지사각지대…

  • 오산시 남촌동 바르게살기위원회, 저소득 취약계층 위한 밑반찬 나눔

    오산시 남촌동 바르게살기위원회, 저소득 취약계층 위한 밑반찬 나눔

    오산시 남촌동(동장 정찬웅)은 지난 28일 남촌동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위원장 강희철)에서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밑반찬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나눔행사는 남촌동 바르게살기위원회 회원 8명이 참여해 육개장, 카레 등 다양한 밑반찬을 만들어 관내 독거노인 25가구에 전달했다. 강희철 위원장은 “추운 겨울에 어려운 이웃들이 한 끼라도 따뜻한 건강한 식사를 드시기를 바라며 우리 회원님과 함께 정성껏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우리…

  • 이권재 오산시장, 백년 미래를 위한 변화와 쇄신의 인사혁신 강조

    이권재 오산시장, 백년 미래를 위한 변화와 쇄신의 인사혁신 강조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소통하고 공감하는 인사운영으로 행정역량을 극대화하고, 포용하는 조직 문화를 만들어 경쟁과 협력이 조화를 이루는 조직구조를 이루고자 인사혁신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3대 전략과제와 9개 추진과제로 이루어진 오산시 인사혁신의 주요 내용은 하위 직급 직원들이 다양한 직무 경험으로 경력 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보직경로 관리를 추진하고, 임신이나 출산 1년 이내 직원들에게 전보 유예 신청권을 부여하여 안정적인 환경에서 육아할…

  • 이권재 오산시장, 조경태 국회의원 만나 유엔군 초전기념식 국가주도 행사 추진 지원 건의

    이권재 오산시장, 조경태 국회의원 만나 유엔군 초전기념식 국가주도 행사 추진 지원 건의

    – 한미의원연맹 회장 물망 6선 趙의원에 李 시장 “한미양국에 오산시뜻 전달” 건의 – 市, 초전기념관 국기게양대 설치·2025년 추도식 尹대통령 초청 지원도 요청… – 李 시장 “오산 죽미령전투 한미동맹의 출발점이자 자유민주주의 수호 가치 함유” 이권재 오산시장은 28일 국민의힘 조경태 국회의원을 만나 유엔군 초전기념식 국가주도 행사 추진을 포함한 주요 건의 사항을 전달했다. 오산 죽미령 전투는 6.25 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