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c=”http://osantv.com/wp-content/uploads/2025/04/2.제18회-오산-나눔축제-지역아동센터-아동들과-함께-따뜻한-나눔-실천-2.jpg” alt=”” width=”1200″ height=”558″ class=”aligncenter size-full wp-image-1845″ />
지난 5일 오산오색문화체육센터 대체육관에서 오산시 지역아동센터 연합회(회장 이광훈)와 사단법인 나누며 사는 오산사람들(공동대표 이숙영·한효식)이 공동 주관하는 제18회 오산 나눔축제가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오산시 소속 9개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종사자, 자원봉사자 등 340여 명이 참석하여 모두가 하나 되는 뜻깊은 축제의 장을 만들었다.
이날 행사는 큰 공 전달하기, 후프 줄줄이 비엔나, 폭풍의 릴레이, 에어 에벌레 릴레이, 전략 줄다리기, 릴레이 달리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신체적, 정서적, 사회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또한, 이를 통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공동체 의식을 갖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나누며사는 오산사람들이 18회 동안 꾸준히 나눔축제를 이어오며 지역사회 아동들에게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온 점이 강조됐다. 또한, ‘필발란티어봉사단'(필옵틱스·필에너지 양사 공동운영 기업봉사단체)의 적극적인 후원 덕분에 지역아동센터 아동 모두가 따뜻한 선물을 받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이러한 지속적인 후원과 관심이 아이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
오산시 지역아동센터 연합회 이광훈 회장은 “18회 동안 지속적으로 나눔축제를 이어온 나누며사는 오산사람들과, 아동들에게 따뜻한 선물을 지원해 주신 ‘필발란티어봉사단’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 이 자리를 통해 아동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즐거운 시간을 갖게 되어 너무 기쁘다”고 말했다.
나누며사는 오산사람들 한효식·이숙영 공동대표는 “18년 동안 이어온 나눔축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