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 성호고, 학생자치로 여는 미래 ‘진로 탐구 발표회’ 통해 꿈을 말하다.

오산 성호고, 학생자치로 여는 미래 ‘진로 탐구 발표회’ 통해 꿈을 말하다.


오산 성호고등학교(교장 이기섭)는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지난 4월 4일과 7일, 학생자치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전교생을 대상으로 한 ‘진로 탐구 발표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발표회는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주도적으로 설계하고, 관련된 심화 지식을 자율적으로 탐구하여 발표하는 시간으로,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며 진로에 대한 인식을 확장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참가 학생들은 진로 주제에 대한 다양한 조사와 체험을 바탕으로 파워포인트(PPT) 발표 자료를 직접 제작하였으며, 학생들 앞에서 진지하게 자신의 진로를 발표해 큰 호응을 얻었다.

발표회에 참가한 2학년 이서현 학생은 “이번 발표 준비를 통해 나의 꿈을 좀 더 구체적으로 찾아보고 심화하는 기회가 되었다”며, “많은 고민과 성찰을 통해 꿈에 확신을 갖게 되었고, 앞으로 절대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도전하겠다”고 진로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밝혔다.
이기섭 성호고등학교 교장은 “이번 진로 탐구 발표회는 학생자치회에서 주관하고 학생들이 스스로 기획·운영한 자기주도형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매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자신의 소질과 적성을 바탕으로 미래를 준비해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 탐색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응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오산 성호고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 중심의 다양한 교육 활동을 통해 자기주도적 역량을 강화하고, 진로와 삶을 연결하는 의미 있는 배움의 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게시됨

카테고리

,

작성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