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담실 방문 이벤트를 통해 상담실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는데 일조
◦ 학교 상담실을 학생들의 공감 공간으로 자리 매김
경기도 오산 소재 세마초등학교(교장 유혜영)는 3월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상담실 홍보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홍보 행사는 상담실과 관련된 퀴즈를 풀고, 직접 상담실을 방문하여 제출하면서 상담실을 둘러보는 활동을 통해 상담실이 학생들 곁에 가까이 있다는 것을 알리고, 이를 통해 학생들이 상담실을 편안하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운영되었다.
이벤트에 참여한 학생들은 “퀴즈를 맞춰서 맛있는 간식을 받기 위해 상담실에 갔는데, 상담실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어서 좋았다.”, “특별한 문제가 있어서가 아니라도 힘이 들 때 언제든지 찾아갈 수 있는 곳이 상담실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세마초등학교 유혜영 교장은 “이벤트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즐겁고 뜻깊은 시간이 되었길 바라고, 상담실이 학교생활에서 학생들이 겪는 다양한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우며, 심리·정서적으로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상담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세마초등학교 상담실에서는 각종 캠페인 실시, 솔리언 또래상담반 운영, 집단 상담 및 위기지원사업 실천 등 연중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학생들의 건전한 인격 형성에 기여하고, 교우 간, 사제 간 서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원만한 학교 생활을 도모하며, 학교와 교육청, 상담실의 지원 체제 구축으로 상호 협조적인 관계 형성하는데 노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