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 성심학교 학부모회, 2024 학교 학부모회 사례‘나눠Dream’선정

오산 성심학교 학부모회, 2024 학교 학부모회 사례‘나눠Dream’선정


경기도 오산 소재 성심학교(교장 김민수) 학부모회는 8월 28일 경기도교육청에서 주최한 학부모회 사례‘나눠 Dream’행사에 참여하였다.

경기도교육청에서 주최한 이번 행사는 학교 교육과 자녀의 성장을 지원하는 학부모회 확산을 위해‘2024 학교 학부모회 운영 사례’를 공모한 바 있다. 이에 성심학교 학부모회는 이번 공모에 지원하였고 경기도 내 38개 특수학교 중 3개교가 선정, 성심학교 학부모회가 우수사례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성심학교 학부모회는 이번 공모에 ‘자녀 직업훈련을 위한 역량지원 교육’을 주제로 지원하였으며, 세부 활동 사항으로는 △학부모회 동아리 활동 △학교 교육 지원을 위한 학부모 워크숍 △도의원과의 간담회 등이 있다.

성심학교 학부모회는 매월 학부모회 동아리 활동을 통해 주제에 맞는 다양한 활동으로 자녀의 육아 및 양육에 지친 일상에 활력을 얻고 치유가 되는 시간을 마련하였으며, 학부모 워크숍을 열어 발달장애인의 일자리와 직무 처우 및 복리후생과 미래에 직업을 가지기 위해서 부모들의 준비 사항들에 대한 강연을 듣고, 스마트팜, 베이커리, 카페 등 다양한 작업장들을 견학하며 학교 교육 지원을 위한 활동들을 진행하기도 하였다. 또한 성심학교 학부모회는 지역 정치인 및 유관 기관과의 간담회를 통해 기후 위기 대응 교육과 관련하여 성심학교 무장애 생태 숲길 조성 사업과 특수교육대상학생 선정·배치와 관련하여 장애 학생 학부모의 어려움에 대해 깊은 공감대를 형성하는 등 학부모의 역량 강화, 자녀의 교육지원과 학교 교육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게시됨

카테고리

,

작성자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