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오산시 청학동 소재 오산정보고등학교(교장 주훈지)는 지난 1~2일 경남 창원시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 전국장애학생직업기능경진대회’에서 특수학급 부문 6종목 중 3종목에 참가하여 금상, 은상, 대회장상을 수상했다.
특수교육대상학생 수가 적은 특수학급에서는 이례적으로 많은 수상자를 배출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전국 장애학생직업기능경진대회’는 장애 학생의 직무 능력을 향상하고 장애 공감 문화 확산을 위해 올해 52회째 열린 역사가 깊은 대회이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경상남도 교육청 주관하에 이루어졌으며 전국 시ㆍ도교육청의 예선 대회를 거친 학생 224명이 특수학교․특수학급 2개 분과, 과학상자 조립․가죽 공예․사무 지원․제품 포장․외식 서비스․바리스타 등 6종목씩 총 12종목에 참여하였다.
오산정보고등학교는 총 3명이 참가해 노하은(고2)이 ‘가죽공예’ 종목에서 금상, 윤종혁(고3)이 ‘과학상자 조립’ 종목에서 은상(대회장상), 정윤재(고2)가 ‘제품포장’종목에서 대회장상을 수상했다.
오산정보고등학교 교장 주훈지는 “이번 대회가 장애 학생의 자기 효능감을 높이고 향후 직업인으로서의 소양을 개발하는 기회가 되었을 것이다.”라며, “학생들이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