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는 오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설 자살예방센터(센터장 홍종우)는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9월 7일 한신대학교 경기캠퍼스 송암관 유사홀에서 개최되는 「한마디 말로 우리는」 토크콘서트 신청 접수를 이달 말까지 한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35년 차 방송인 이금희가 방송 현장 및 대학 강단에서 경험하고 익힌 말과 대화의 노하우를 전하는 내용으로 가족, 친구 사이는 물론 나 자신에게 건네는 말 한마디로 위로와 힐링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콘서트와 더불어 ‘소통’을 주제로 자살예방 체험 부스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QR코드를 통해 사전신청을 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오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전화(031-374-8680), 블로그 및 포스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동훈 보건소장은 “시민들이 자살예방의 날 행사를 통해 건강한 마음을 위한 회복의 시간을 갖고, 생명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오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설 자살예방센터(031-374-8680)에서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우울 및 자살예방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주말 및 야간에는 자살예방상담전화(109)와 정신건강상담전화(1577-0199)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